이용약관

()유썸의 퀴즈노스 맴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1장 총칙

 

1 (목적)

 

1.     ()유썸(이하 "회사"라고 칭함)에서 운영하는 퀴즈노스의 퀴즈노스 홈페이지 및 멤버십 앱(이하 퀴즈노스 앱이라고 칭함)은 아래와 같은 약관에 동의하는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로 이용자와 퀴즈노스의 권리 및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용자는 퀴즈노스가 정한 소정의 등록절차를 걸쳐 '회원 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과 함께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기프트 카드란퀴즈노스가 정의한 기술사양에 따라 퀴즈노스가 인증한 Chip 또는 Application을 내장하고 기프트 카드 브랜드를 부착한 선불전자지급수단임과 동시에 고객이 구매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퀴즈노스가 승인한 카드로서 퀴즈노스가 발급합니다.

2.     쿠폰이란 퀴즈노스가 정의한 기술사양에 따라 퀴즈노스가 인증한 Chip 또는 Application을 내장하고 고객이 교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퀴즈노스가 승인한 바코드를 포함한 이미지로서 퀴즈노스가 발급한다.

3.     고객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기프트 카드를 소지하고 매장에서 사용한자를 말합니다.

4.     회원이란 고객 중 퀴즈노스의 퀴즈노스 앱을 통해 이용 약관과,개인정보의 수집,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5.     매장이란퀴즈노스에 가맹되어 퀴즈노스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든 매장을 말합니다.특수매장은 제외 합니다.(인천공항점)

6.     결제란기프트 카드로 이용금액의 전체 또는 일부 금액을 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잔액 조회란 기프트 카드에 대한 잔액에 대해 문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최초 충전이란 기프트 카드를 처음 구입하여 충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충전이란 소지한 기프트 카드에 금액을 재충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환급이란 기프트 카드에 기록된 잔액을 고객과 퀴즈노스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동일한 의미로서 환불이란 용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11.   마일리지란 고객이 퀴즈노스의 상품을 구입할 경우 퀴즈노스가 고지한 방침에 따라 부여되는 혜택을 말합니다.

12.   마일리지 부정 적립 및 사용이란 고객이 제품 및 상품을 구매 또는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고객에게 마일리지가 적립 또는 사용된 경우를 말합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1.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퀴즈노스가퀴즈노스 앱에 게시하고,회원이 퀴즈노스 앱을 사용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     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퀴즈노스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효력 발생일”)로부터 1개월 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퀴즈노스 앱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감독기관의 권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게시합니다.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2 장 퀴즈노스기프트 카드 서비스

5 (목적포인트이용)

1.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의 기프트 카드

가.    고객은 기프트 카드가 이용가능한 국내 퀴즈노스 매장에서 기프트 카드로 서비스를 제공 받거나 제품 및 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기프트 카드의 발행 목적, 매장의 임대차 계약상 임대인이 요구한 조건,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기프트 카드는 매장 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퀴즈노스는 매장에 배포된 안내장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나.    본기프트 카드는 기술적 결함이나 네트워크의 오류 및 장애 발생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    기프트 카드 잔액에 대한 고객의 권리는 최종 충전일로부터 5년이 지나면 자동 소멸합니다.

2.     마일리지적립으로의 기프트 카드

가.    회원은 퀴즈노스 앱에 기프트 카드를 등록함으로써,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마일리지적립 : 회원은 퀴즈노스에서 제품 및 상품 구매 후 사용을 통하여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구체적인 적립 방법과 적립 기준은 본 약관 제 11조의 마일리지적립 기준에 따라 제공됩니다.

다.    기타 서비스 : 퀴즈노스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서비스제공 기준은 각각의 서비스 제공 시점에 퀴즈노스 앱에 고시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라.    회원이 본 약관 또는 퀴즈노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등록해야 하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거나 허위로 등록하는 경우 본 조에 따른 혜택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퀴즈노스멤버십 회원가입)

1.     퀴즈노스 멤버십 회원이 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퀴즈노스가 발급하거나 기프트 카드로 양도 받은 후 기프트 카드를 앱에 등록함으로써 퀴즈노스 멤버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인 자는 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2.     퀴즈노스 멤버십 회원가입 시 모바일 멤버십 카드가 발급됩니다.

3.     회원은 회원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퀴즈노스 앱을 통해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회원이 탈퇴를 요청할 때에는 퀴즈노스에 등록된 회원의 모든 카드가 등록 해지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카드 등록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마일리지” 또는 기프트 카드를 부정 적립 또는 부정 사용하는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다.    회원이 사망한 경우

라.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마.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본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당사 또는 다른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8 (마일리지의 이용 및 관리)

1.     회원이 퀴즈노스기프트 카드 의 적립마일리지에 따른 혜택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여기에서 멤버십 카드를 제시한다함은 멤버십 카드를 퀴즈노스에 보여주는 행위, 단말기에 읽히는 행위 등 멤버십 카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퀴즈노스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충전)

1.     기프트 카드의 충전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가.    회원이퀴즈노스와 약정한 절차에 따라 사전에 일정금액을 퀴즈노스에 지급하고 퀴즈노스는 지급 받은 금액에 해당하는 가치를 기프트 카드에 관한 정보를 기준으로 퀴즈노스의 시스템에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한 후, 회원과 퀴즈노스가 약정한 조건에 따라 포인트도의 절차 없이 퀴즈노스가 지정한 전자적 장치 (단말기 등)를 통해 퀴즈노스의 시스템에 저장된 가치를 기프트 카드로 이전하여 기록하는 방법(이하인터넷 결제를 통한 충전이라고 합니다.)

2.     기프트 카드에 충전 할 수 있는 최소 금액은 1만원이며, 1회 충전 시 1만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1장의 기프트 카드에 저장된 총 금액은 50만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이와 같은 충전 금액 기준은 퀴즈노스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퀴즈노스는 고객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퀴즈노스가 아닌, 타 국가의 기프트 카드를 소지한 경우

나.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9 (결제 확인 통지충전신청 변경 및 취소)

1.     퀴즈노스는 회원이 인터넷 결제를 통한 충전을 신청한 경우 회원의 선택에 따라 E-mail 또는 SMS로 결제 확인통지를 합니다.

2.     퀴즈노스의 확인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보고, 그 통지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절차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도록 합니다.

3.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퀴즈노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이 지급된 경우에는 제10 2 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0 (환급)

1.     고객이 카드에 충전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때에는 퀴즈노스는 카드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급 처리를 합니다.

가.    구매하거나 충전한 정상카드의 잔액은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구매 또는 최종 충전 후 그 시점의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을 사용한 후 40% 이하에 해당하는 잔액의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 등록된 카드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등록되지 않은 정상카드도 퀴즈노스 앱에 등록한 후,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       퀴즈노스 앱을 통해 등록된 정상카드에 대한 잔액 환급을 신청하면,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신청일로부터 1주 이내에 잔액을 환급해 드립니다.,고객이 본인의 환급 신청 계좌를 잘못 지정하는 경우에는 확인 절차 등으로 인해 환급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나.    미사용된 정상카드에 대한 충전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충전일로부터 7일 내에 지정된 고객센터로 충전 취소를 요청함으로써 충전방법에 따라 현금 또는 신용카드 취소 등의 형식으로 환급해 드립니다.

2.     퀴즈노스 카드의 발행 목적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기프트 카드는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퀴즈노스는 포인트도의 환급 절차 및 방법을 매장에서 배포하는 안내장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10 조의 2 (청약철회 등)

1.     인터넷 결제를 통한 충전을 청약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그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퀴즈노스는 제1항의 청약철회를 수신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승인취소 또는 승인취소가 불가할 경우 결제 대금을 환급합니다. 결제 대금 환급의 경우 그 환급을 지연하는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 100분의 24)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지불수단 별 승인취소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신용카드 : 결제대금 확정 시점 전 취소는 결제대금으로 청구 되지 않으며, 결제대금 확정 시점 후 취소는 해당 청구월 익월 결제 대금에서 차감 됩니다.

4.     퀴즈노스는 위 대금을 반환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5.     퀴즈노스의 시스템에 저장된 가치가 이미 기프트 카드로 이전하여 기록된 경우에는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환급합니다.

 

11 (“마일리지적립 및 등급혜택)

1.     마일리지적립

상품을 구입한 회원은 퀴즈노스가 정한 아래와 같은 적립 기준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 받게 됩니다.기프트 카드로 퀴즈노스가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 시 사용 금액의 3% 또는 5%의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가.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 회원의 등급이 나누어지며,등급별로 다른 혜택이 적용됩니다.

나.    동일 계정에 등록된 기프트 카드로 연속하여 결제가 이루어지는 경우에도 거래 즉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다.    모든 쿠폰은퀴즈노스에서 발급 시 정해진 유효기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회원 등급혜택 및 유효기간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등급이 나뉘며, 등급포인트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드립니다. 각 상위 등급은 하위 등급의 혜택을 포함합니다. , 각 등급포인트 혜택은 퀴즈노스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2 (“마일리지유효기간 및 소멸)

1.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적립 일로부터 1(12개월)입니다.

2.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적립 일 기준으로 12개월 후부터 월 단위 선입선출 방식에 의하여 자동으로 소멸되며, 유효기간 만료 이전에 1개월 단위로 E-mail, Push 메시지 등을 통해 통지하여 드립니다.

3.     키프트 카드사용 시 적립된 마일리지는 사용을 취소하실 경우 적립이 취소 됩니다.

 

13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퀴즈노스가 제공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퀴즈노스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퀴즈노스가 제공한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적립한 포인트를 다른 회원에게 재판매 할 수 없으며, 위반 시에는 제공받았던 혜택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14 (회원 탈퇴와 포인트의 소멸 처리)

1.     본 약관 제 7 조 제 1 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 탈퇴 시 회원 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가입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2.     본 약관 제 7 조 제 2 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15(거래지시의 철회)

고객이기프트 카드로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제품 또는 상품을 구매하고 기프트 카드의 잔액이 차감되어 거래내역이 기록된 후에는 그 거래가 발생한 날의 7일 이내에 영수증 등 구매사실을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거래를 취소하거나, 기프트 카드 에 재충전해 드립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내 지급된 쿠폰, 또는 판촉물 등을 증정 받으신 경우 이를 반드시 함께 반환하셔야만 거래지시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3 장 거래내역 정보

16 (거래내역의 수집)

1.     퀴즈노스는 고객이 기프트 카드를 통해 서비스 이용 및 제품 또는 상품 구매 시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 번호, 거래 일시, 거래 금액, 단말기 및 매장 정보 등)를 수집합니다.

2.     고객의 계속적인 기프트 카드사용은 기프트 카드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가 이용대금 정산의 목적 및 퀴즈노의 마케팅 활용의 목적에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7 (거래내역의 제공)

1.     회원은퀴즈노스 앱을 통해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거래내역을 서면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기프트 카드를 소지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 (기프트 카드 정보, 신분증 사본 등 퀴즈노스가 요청하는 자료)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고객센터에 송부하여야 하며, 퀴즈노스는 기프트 카드 소지자 본인임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하여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정보를 고객이 요청한 수령지로 팩스 또는 우편을 이용하여 제공합니다.

 

18 (거래내역의 정정)

1.     고객은 본인이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갖추고 퀴즈노스가 정한 절차를 거쳐, 해당 거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퀴즈노스는 본 조 제1항에 의해 고객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고객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4 장 개인정보 보호

 

19 (개인정보 의 취급위탁)

1.     퀴즈노스는퀴즈노스 멤버십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퀴즈노스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수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

     수탁업체정보 : 주식회사 스마트콘 (앱)

(ㄱ)  고객센터 운영

(ㄴ)  퀴즈노스의 요청에 의한 공지사항/마케팅정보전송 (Push / LMS / SMS)

(ㄷ)  민원 대응 및 처리

(ㄹ)  정산

(ㅁ)  개인정보의 보관 및 유지

(ㅂ)  시스템 장애 처리

(ㅅ)  시스템 유지 보수

 

    수탁업체정보 : 주식회사 엔트로브 (홈페이지)

(ㄱ)  퀴즈노스의 요청에 의한 공지사항/마케팅정보전송 (email / SMS)

(ㄴ)  민원 대응 및 처리

(ㄷ)  개인정보의 보관 및 유지

(ㄹ)  시스템 장애 처리

(ㅁ)  시스템 유지 보수

 

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제1항에 의해 고객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고객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20 (개인 정보 보호)

1.     퀴즈노스는 고객의 정보 수집 시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고객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2.     퀴즈노스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거나 국가 기관의 요구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관리 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퀴즈노스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해당 목적, 내용 및 업체 명을 밝혀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 고객의 소득공제 목적으로 국세청에 개인정보 및 기프트 카드 사용, 쿠폰 구매 내역을 제공하는 경우 등과 같이 고객의 요청에 의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고객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나.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다.    배송을 위해 배송담당 업체 등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라.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거래상 발생하는 요금정산

마.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휴 회사와 공유해야 하는 경우

바.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

4.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을 요구할 권리,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정정, 삭제 및 파기를 요구할 권리를 갖습니다.

5.     퀴즈노스 또는 퀴즈노스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5 장 기타

21 (분쟁 해결)

1.     퀴즈노스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의견수렴 제도를 운영하며, 고객은 홈페이지의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2.     퀴즈노스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15일 이내에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퀴즈노스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소비자보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신청이 가능합니다.

23 (관할 법원)

퀴즈노스 멤버십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퀴즈노스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